본문 바로가기

소개

나의 길치 아내를 소개합니다.

2001년 3월 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지금과 변함없는 동안 외모의 아내를 나는 아직도 기억한다.

같은과 신입생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었다.

빨간 롱코트에 머리도 새빨갛게 염색을 했었다. 

마치 그녀를 중심으로 캠프파이어를 하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소 팔아 대학등록금을 냈던 시골 촌뜨기에게 문화적 충격은 상당했다. 

절대 쟤랑은 엮이지 말자! 

그런 그녀와 나는 5년 뒤 커플이 되었고, 6년을 연애하고나서 결혼을 했다. 

그리고 2016년, 결국 우린 남미여행을 가게 된다. 

이 여행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는, 길치 아내를 소개한다.



우리 여행의 네비게이터, 그녀는 아주 심각한 길치다. 

지도는 도대체 왜 보는건지, 결국 찍힌 사진은 죄다 지도 보고 있는 사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파선의 키를 잡고 목적지를 결정하는 것은 늘 그녀의 몫이다. 

왜냐고? 

이유는 간단하다. 아내는 앞장서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기 때문이다. 

절대 지기 싫어하는 그녀가 고작 내 뒤를 졸졸 따라다니겠는가. 

아직도 후회하고 있는 것이 그녀에게 운전을 가르친 일이다 OTL...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그녀는 2마리의 고양이를 기르고, 동물을 아주 많이 사랑한다. 

그래서 고기도 끊었다.

나의 ‘O’형 아내는 나폴레옹 보다 용감하고, 독립투사처럼 정의감에 불타며, 

추진력이 LTE급이다. 언제? 특히 놀 때. 


주변 지인들의 부러움과 반대로 솔직한 내 기분은 입영통지서를 받은 느낌이랄까. 

이번 여행이 ‘남미’가 아니었다면, 굳이 영어도 안통하고, 

대낮에도 강도가 기승을 부리는 그 ‘남미’가 아니었다면, 

나는 결코 이 여행에 동행하지 않았을 것이다.



by 소심한 남편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심한 남편을 소개합니다!  (0) 2016.01.21
길치 아내와 소심한 남편의 '가능한 남미여행'  (0) 2016.01.11